이전에 공부했던 hello world에서 #변수의설정및사용방법 에 대해서 공부 할 생각입니다.
변수와 비교가 많이 되는것은 상수 상수와 변수의 차이점을 이해하면서 프로그래밍을 응용하는것이 중요합니다.
프로그래밍하기위해서는 변수의 설정이 반드시 필요하고,
변수란 프로그램이 실행되는 동안에 언제든지 저장된 값이 변경될수 있는 공간을 의미 합니다.
변수=변할수 있는수 (열린상자, variables)
상수=변하지 않는수(일정한 수, 닫힌상자, Constants) 입니다.
이번에는 intType, doubleType, stringType에 값을 선언하고, 출력하는 결과를 확인해보겠습니다

먼저 새로운 프로젝트를 만들어줍니다.

이전에 hello world 할 때 사용했던 project name이 Tutorial이어서 이번에는 Tutorial2로 지어보겠습니다.

Tutorial2라는 project를 생성 후, src를 우클릭 후, NEW에서 class를 하나 만들어주겠습니다.

class name는 Main으로 지어줄 것이고, main함수를 포함하고 사용하기 위해,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를 체크해주시면 됩니다.

저 이외에도, 자바를 공부하시고자 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주석처리를 하여 설명을 적어놓았습니다.
공부를 하시고자 하시는 분들은 확인해주시고 사진을 자세히 확인 한번해주세요.
다음으로 final문을 활용하여 상수를 정의하는 방법입니다

이전에 했던 intType, doubleType, stringType에 값을 선언하고, 출력하는 결과에서
내용을 지우고, public밑에 final을 선언해주고, int r에 값을 부여합니다.
제가 하다가 실수를 해서 밑에 결과는 지금 무시하시면 됩니다.

println을적으시고 r*r=PI를 적으시고 실행을 눌러주시면 밑에 결과가 2827.4328로 결과가 나오는 것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final 키워드를 활용하여 상수를 정의한 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설명입니다.
이번에는 오버플로에 대한 개념의 설명입니다

a를 그대로 출력하면 INT_MAX값이 출력됩니다.

a+1로 바꾸면 -가 붙고, 값이 달라져버립니다. 여기서 int값은 최소값 입니다.
int형은 최대값은 -21억~+21억 정도의 범위를 가집니다.
int형에 넣는값이 범위가 아니라면 컨트롤이 불가능하여 오류가 발생합니다.
즉 +21억에서 +1을 하면 -21로 돌아가는 순환구조를 가집니다.
가장 큰값에서 1을 더하면 가장 작은수로 변합니다.
여기까지 오버플로 개념에 대한 설명입니다.
마지막으로 사칙연산에 관한 설명입니다.

사칙연산에서는 +, - , /, *를 사용하여 println을 작성해줍니다.
a의 값은 1로, b의 값은 2로 선언을 미리 해줘야 합니다.

실행버튼을 눌러주시면 밑에 a와 b의 +, -, *, /의 값이 출력이 됩니다.
'Eclipse 자바 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Eclipse] JAVA 별 찍기 (for문) 삼각형 별 찍기 (0) | 2021.09.27 |
---|---|
[Eclipse] JAVA 별 찍기 (for문), 별4개 (0) | 2021.09.27 |
Eclipse : 자료형 (0) | 2020.06.07 |
Eclipse : Hello world 출력 (0) | 2020.05.28 |
Eclipse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 (0) | 2020.05.24 |